만약 한국이 핵무기 프로그램을 진짜 도입하려 한다고 미국이 여기면 한·미 동맹에 심각한 타격을 줄 것이다.
냉전시대이던 1960년대 AI 연구개발은 미 국방부의 지원으로 활성화된다.이번 윤 대통령의 정상 기술외교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구글이 2019년에 제작한 양자컴퓨터는 놀랍게도 슈퍼컴퓨터가 1만년 걸려야 할 계산을 200초 만에 해치웠다.새로운 역사의 시작이 AI가 인간 고수를 이긴 사건이라고 본 것이다.2030년경 반도체 시장의 3분의 1로 예상된다(가트너 예측).
CNN 방송은 글로벌 비즈니스계에서 한국의 중요한 한 주였다면서 회오리바람 몰아친 한 주를 마무리했다고 보도했다.그 기술적 동인(動因)은 AI·빅데이터·로봇·드론·가상/증강현실·나노기술·바이오·양자기술 등이고.
양자센서와 함께 양자기술의 3대 핵심으로 모든 산업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이다.
AI 서비스 확대에 맞물려 비메모리 시스템 반도체와 프로세서 결합의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PIM)가 주목받고 있다.이 발언은 미국의 지원을 받든
프레드킨은 1980년대 재단을 설립해 AI 체스 개발 경진대회를 지원한다.기초연구 역량과 인력 양성.
인류역사 7만년을 개관하며.당시 카스파로프는 초당 3개의 수를 계산했고 딥블루는 초당 2억개의 착지 처리를 계산했다고 한다.